비트코인 리플코인 매수는 언제쯤?(난 개미투자자이다.)



오늘 새벽에도 글을 쓰듯이


지금 속 관망 중이다.


내가 생각한 대로 떨어지지는 않았다.


계속 고민 중이면서 관망 중이다.


유지할 건지 오를 건지 떨어진 건지 셋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지금 글 쓰는 시간 저녁 8시 28분이다.


오늘 비트코인 장이 그다지 좋은 날은 아닌 것 같다.


리플 호재는 엄청 많다.


너무 많고 대기 중인 호재도 많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간단한 호재들이 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정보이다.


나스닥 상장 예정. (확정은 아닌 것 같다. 나도 모른다.)


코인 베이스 상장 소식.(남들은 큰 호재라고 하나 몇몇 사람들은 시큰둥 한다.)


일본 관련 호재. (크게 관심 없다.)


이외에 많지만 검색해서 보길 추천한다. 


엄청 많다.


장기 투자하실 분들한테는 좋은 수익의 찬스일 수도 있다.


아주 먼 장기적으로 본다면 지금 현재 코인들 중 절반 정도는 현 시세보다 많이 오를 거라고 


다들 예상한다.

당연히 지금보다 거래대금 활발한 코인들은 몇 년 후 시세가 지금보다는 당연히 당연히 


오른다고 생각한다.


이 정도는 중학생 고등학생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나는 장기 투자 안 한다.


단기 투자를 한다.


오늘 새벽에 작성했던 리플에 관한 나의 매수 타이밍은


아직 아니다.


오늘 많이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가 않다.


전문가도 못 맞추는데 나라고 맞출 일은 없다.


비트코인은 정말 예상을 하면 할수록 어렵고 사실 변수도 많다.


근거 없는 소문 및 지라시 뉴스 등등


참 힘들다.



우선 일봉으로 리플 차트 보면 화살표 친 부분이 내가 매수를 할지 말지 고민하는 위치다.


만약 올라간다면 살짝 내려갔다가 다시 올릴 것으로 보인다.


봉 하단 그물망만 봐도 우선 내려갈 타이밍이다.


하단에 보면 매수도 그다지 없다.


자 간단하게 생각하자.


복잡하게 생각하면 절대 비트코인 못한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리플은 현재 이더리움과 거래대금 차이도 4~5억 달러 정도 차이 난다고 한다.


사실 그것도 크게 관심 없다.


난 다시 한번 말하지만 단기 투자이다.


비트코인 전문가이거나


동호회 인기 좀 있는 전문이거나


입으로만 아니면 손가락으로만 전문가이거나


지금 이 글을 보면 엄청난 태클을 걸 수도 있다.


그런 태클들 때문에 디테일하게 말 안 하고 일기 형식으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비트코인 리플코인 리플 장기 투자는 괜찮은가?(나는 개미 투자자이다.)


당연히 나는 모른다.


하지만 떠도는 소문 거래량 거래대금 차트 및 뉴스를 종합해보자.


결론은 장기투자는 괜찮다.


진자 나의 개인적이 생각이다.


하지만 비트코인 2018년 1월 초 폭락 사태를 항상 염두에 두 자.


사실 어떤 분들은 지금 현시점에서 한 번 더 반 토막 날 거라고


말도 안 되는 소문도 있다고 한다.


<

다시 한번 개인적인 의견은 장기투자 괜찮다.


그리고 이왕 매수할 거면 좀 더 내려갔을 때 사는 것도 괜찮다.

사실 장기투자할 거면 지금 당장 매수해도 무관할 것 같다.


개미분들 중 장기 투자 망하는 이유가 떨어지면 대부분 매도하신다.


심한 악재로 인해 진자 떨어지는지 약한 악재 및 호재가 있어서


잠깐 주춤하면서 조금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는지 잘 판단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 리플코인 리플 단기 투자는 괜찮은가?(나는 개미 투자자이다.)


내일이 됐든 모래가 됐든 내가 원하는 가격까지 내려가면 바로 매수할 것이다.


프리랜서라서 혹시라도 놓칠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가격까지 내려가야 나도 편한 마음으로 매수할 것이다.


단기 투자도 1주일이 될지 1달이 될지 타이밍이다.


매수 타이밍은 위에 사진에 대충 저 정도라고 나 개미는 그렇게 생각한다.


사실 하루 종일 시간만 많으면 단타 작업도 하고 싶다.


국내 주식으로는 단타 수익도 많이 올렸었다.


비트코인 시작할 때도 단타 수익도 많이 올렸지만 물린 적도 좀 있다.


비트코인 리플코인 결론


단기 투자는 초 단기 투자는 오늘부터 계속  관망해서 매수 타이밍 잡는 게 좋을 것 같다.


위에도 글 작성했듯이 3~4일 안에 나는 매수 타이밍 잡을 것이다.


그리고 인증하겠다.




장기 투자 1년 이상은 간단히 생각해보면 오늘 매수해도 무관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호재도 많고 (쓸데없는 호재) 그리고 거래량 거래대금 아주 괜찮다.


의외로 리플코인 마니아들이 많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난 전문가 아니다. 


이 블로그는 투자를 부축이는 블로그도 아니고 일반 개미님들처럼 글을 쓰고 있다.
























+ Recent posts